본문 바로가기
행복을 가져오는 생활정보

서울시민대학 신청만 하면 무료로 OK!!

by 행복쌓기 2024. 2. 13.
728x90

 

 

 

 

□ 서울시민대학은 서울시에서 진행하는 복지서비스로서 특별한 자격없이 무료로 누구나 수강이 가능한 단기 대학입니다. 
□ 폭넓은 교육 콘텐츠를 통해 서울시민의 미래 역량 개발과 평생학습을 지원하며 지난해 16,693명의 시민이 참여한 ‘서울시민대학’이 2024년도 첫 학기 운영에 들어갑니다.
□ 서울시민대학은  ▴중부권 ▴동남권 ▴모두의학교 캠퍼스  총 3개 강의장에서 연간 ‘4학기제’로 운영되며, 올해 교육과정은 ▴특별학기(2~3월) ▴1학기(4~7월) ▴계절학기(8월) ▴2학기(9~12월)로 운영될 예정입니다.
□ 서울시는 2월 13일 오전 10시부터 서울시민대학 ‘2024년 특별학기 교육과정’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서울시평생학습포털’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2월 20일 개강해 3월 16일까지 약 한 달간 총 40개의 강좌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습니다.

 

 

 

 

□ 교육일정 : 2024년 2월20일(화) ~ 3월16일(토)(강좌별 상이)
□ 수강료 : 무료
□ 수강신청 : 2월13일(화) 오전 10시 ~ (선착순 모집)
□ 문의전화
    - 중부권캠퍼스 : 02-739-2751
    - 동남권캠퍼스 : 02-442-6816
    - 모두의학교캠퍼스 : 02-852-7142
□ 특별학기 특징
    - 이번 특별학기에는 ‘인공지능’ ‘은퇴설계’ 등 실용성 있는 다양한 강좌가 열려 누구나 관심 있는 분야의 강좌를 자유롭게 선택해 들을 수 있습니다. 또 동남권 캠퍼스는 ‘미래학’, 모두의학교 캠퍼스는 전 콜롬비아 대사의 ‘커피 인문학 강좌’ 등 캠퍼스별 개성이 담긴 강좌들이 마련됩니다.

 

 

 

 

 

 

 

 

□ 중부권 캠퍼스 (종로구 송월길 52)에는 채널 개설부터 촬영, 편집, 숏폼 콘텐츠 제작까지 ‘유튜브 채널 운영’ 전 과정을 배울 수 있는 강좌와 우주의 시작에 대해 알아보는 ‘천문학 강좌’ 등도 열립니다.
□ 그밖에 ▴정여울 작가의 ‘문학이 필요한 시간’, 못다한 이야기 ▴K-콘텐츠의 이해 ▴미술관에 간 피아니스트(명화&클래식 살펴보기) ▴재테크 산책-풍요로운 노후를 위한 자산관리 등도 주목할 만한 강좌 21개가 개설됩니다.

 

 

 

□ 동남권 캠퍼스 (강동구 고덕로 399)에서는 최신 인공지능 기술 소개부터 뤼튼(wrtn), 릴리스(Lilys) AI, 피카아트 같은 도구가 우리 생활을 어떻게 변화시키는지 실습해 보는 ‘AI 강좌’, 미래사회 변화를 이끄는 ‘11대 이슈’를 알아보는 강좌 등이 열립니다.
□ ▴아트인문학으로 만나는 이탈리아 르네상스 ▴미리 준비하는 2024 연말정산등 모두 10개 강좌가 마련되며, 만5~8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놀이로 배우는 몸’ 과정도 개설돼 눈길을 끕니다.

 

 

 

□ 모두의학교 캠퍼스 (금천구 남부순환로 128길 42)에는 새해를 맞이해 올해 다짐과 목표를 글로 써보는 ‘글쓰기 강좌’, 전 콜롬비아 대사와 함께 알아보는 ‘커피 인문학 강좌’ 등 9개 인문 특강과 전통연희 공연이 마련됩니다.
□ 특히, ▴만65세 이상을 대상으로 한 요가와 ▴만20세 이상을 대상으로 한 한국무용 특강이 눈에 뜁니다.

 

 

 

이번 특별학기 참가를 원하는 시민은 2월 13일 오전 10시부터 서울시 평생학습포털 내 ‘서울시민대학-학습방’에서 선착순 접수하면 됩니다.
캠퍼스별 개설 강좌가 달라 주의해야 하며, 강좌별 일정 등 세부 정보는 서울시 평생교육진흥원 누리집이나 서울시 평생학습포털에 첨부된 ‘프로그램북’ 또는 상세 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종원 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장 직무대행은 “이번 특별학기는 인문교양, 직업역량 과정 등 서울시민의 일상을 한층 더 풍요롭게 만들어 주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알차게 구성했다”며 “서울시민대학이 제공하는 평생학습 경험을 통해 삶에 배움의 기쁨, 건강한 동기부여를 얻어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서울시민학교에 대해서 소개를 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AI기술에 대해서 트랜드를 교육하는 동남권캠퍼스에 관심이 가는데요, 캠퍼스별로 강좌가 다르니 자신의 취향에 맞는 강좌를 개설하는 캠퍼스를 선택해서 수강신청 하시기 바랍니다. 
지원자격이 없는 선착순모집이니 서두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이 글을 늦게 보시는 분은 이미 늦었을 수도 있겠네요. 특별학기가 끝나고 ▴1학기(4~7월) ▴계절학기(8월) ▴2학기(9~12월)로 운영되니 잊지말고 메모해 놨다가 다음 학기를 노려도 될 것 같애요. 
우리가 낸 세금이 이런식으로도 우리에게 혜택을 주네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