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이라고 많이들 들어보셨으리라 생각해요. 주위 도로를 걷다보면 농협등 은행등에 프랭카드 걸려 있는거 보셨을꺼라 생각해요.
햇살론은 일반 영세기업, 저신용/저소득 자영업자에게 담보로 활용할 수 있는 보증서를 제공해서, 소기업, 소상공인 등이 서민금융회사에서 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제도입니다.
이미 여러분이 햇살론 제도를 이용하고 계실수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이나, 재사용하고자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이미 오래전부터 유지되어온 제도인데, 최근에 코로나 등으로 혜택이 많이 늘어난 것 같습니다.
□ 저신용, 저소득 자영업자(농림어업인, 무등록 소상공인 포함)
□ 지역신용보증재단의 보증채무를 이행한 후 채권을 회수하지 못한 기업 중 최종 보증채무이행일로부터 3년이 경과하지 아니한 기업 및 그 기업의 연대보증인 등
□ 휴업중인 기업, 대출 금융 빈번히 연체하는 기업, 금융거래확인서 기준일 현재 연체중인 기업 등
지원대상을 꼼꼼히 살펴보셔야 하겠어요.
아무리 좋은 제도라 할지라도 본인이 해당되지 않으면 아무 도움이 안 되거든요. 괜히 된다고 생각하고 미리 이것저것 준비했다가 나중에 자격이 안되면 헛물키는 결과만 가져올테니까요.
고객 제출서류만 준비하시면 돼요. 아래 부분은 지역신보에서 직접 조회를 통해 획득하는 서류들입니다. 물론 본인의 동의하에 진행한답니다.
□ 신용보증재단중앙회 : 1588-7365
□ 지역신용보증재단 : 별첨 ʻ지역신용보증재단 연락처ʼ 참조
□ 전화상담은 국번없이 1357, 정책정보는 기업마당(http://www.bizinfo.go.kr)
지금까지 햇살론((자영업자) 신용조증 제도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미 혜택을 받으신 분들도 상환 후에 다시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자영업이 어려운 시기인데, 크지 않은 도움이지만 국가에서 자영업자들을 위해서 마련한 제도이니만큼 어려운 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오늘은 여기까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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